<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설> < 구글 애드센스 > 5월 경북 함안에 가야하는 이유!?[인쵼커플 여행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

5월 경북 함안에 가야하는 이유!?[인쵼커플 여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에 진심인 필마센스 입니다. 😊😊

먼저 인사드리겠습니다🤗🤗 인천을 기반으로 여행다니는 인쵼커플입니다!!

저희가 여행 다닌 여행지를 방방곡곡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D 

(참고로 저희 인쵼커플은 사진에 진심입니다✌️)

 

저희는 함안을 2박 3일로 다녀왔어요!! 함안 낙화놀이를 보기 위해 계획을 세웠지만 알아볼수록 5월의 함안은 너무

예뻐서 1박으로 다녀올 수가 없어서 2박으로!! 다녀왔어요!! :)

DAY 01_함안 악양 둑방길 , 생태공원

: 함안 악양 둑방길 :

📍주소 

경남 함안군 법수면 윤외리 73-4

🅿️주차

무료주차 가능

 

함안에 도착해서 악약교 아래에 있는 임시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임시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임시 주차장에는 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는 수박주스!!🍉🍉 진짜 달달 :)  됴았오 차찻찻👍

 

함안 악양 둑방길을 들어 서는 순간 꽃냄새와 풀냄새로 가득했어요👍 처음에는 어떤 꽃인지도 모르고 구경했는데 찾아 보니깐 양귀비 와 수레국화라고 하네요?? 🌹🌹 저는 특히 자연에서만 볼 수 있는 쨍한 컬러가 확들어 오더라구요!!

(제가 또 미대를 나와서..🤣🤣) 급 텐션 올라서 막 뛰어 다니기도하고 이순간을 제 눈에 가득 채우려고 노력 했어요!!

 

역시 여행에는 사진이 필수겠죠!!?? 저희는 사진에 진심이라 삼각대 딱 펴서 여기저기서 촬칵촬칵📸📸

여자친구의 구도 감각 덕분에 이쁜 사진을 많이 건졌어요!! 역시 인쵼커플😊 됴았오 차찻찻👍

함안 악양 둑방길은 꽃밭만 있는 게 아니라 중간중간에 풍차,악양루,바람개 등 볼게 다양해서 지루한 틈이 없었어요

함안 악양 둑방길을 뒤로하고 근처에 있는 생태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 함안 악양 생태공원 :

📍주소 

경남 함안군 대산면 서촌리 1418

🅿️주차

무료주차 가능

 

함안 악양 생태공원은 생태연못 옆 노란 금계국 밭이에요 진짜 너무 이쁘더라구요:D

정말 어디서 사진을 찍더라도 그냥 인생샷!!

생태공원은 생태연못이 포토 스팟인거 같아요 어디서 어떻게 찍어도 이뻐요!!

 

저희는 5월에 함안을 간거라 꽃이 진짜 만개 했었어요!! 진짜 타이밍 구웃~!! 됴았오 차찻찻👍

5~6월까지는 너무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꼭 방문해서 인생샷 찍어보시죠~!?

 

생태공원을 둘러보고 강변길을 따라 주차장으로 돌아갔습니다!! 

강변길을 따라 걸으면서 경치를 감상하니깐 잡생각도 없어지고 너무 힐링 되더라구😛😛

생태공원은 둑방길과 다르게 마음이 편안해지고 시간 가는줄 몰랐어요 멍~~때리기 참좋더라구요!!

강변을 보고 꽃들을 보고있으니깐 일상생활에서 복잡스러웠던 생각 정리도 잘되더라구요 너무 좋았어👍👍

 

첫째 날은 함안 힐링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일상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역시 자연 속에 있는 건 최고!!🌱🌱

됴았오 차찻찻👍

DAY 02_함안 낙화놀이 축제 (무진성)

: 함안 낙화 놀이 (무진성) :

📍주소 

함안 무진성 일원

🅿️주차

함주공원,함안군청 등 임시주차장 운영

 

함안 낙화놀이 유명하신거 아시죠~!!? 

함안을 간 이유는 낙화놀이를 보기위해 왔었죠!!

기대를 하고 온만큼 낙화놀이를 보는 순간 너무 예뻤고 아름다웠어요

함안 낙화놀이 축제는 무진성 일원에서 연등과 연등 사이에 참나무 숯가루로 만든 낙화를 매달아서 불을 붙여서 불꽃이 꽃가루처럼 무진성에 떨어지는 불꽃놀이 입니다!!

 

근 몇년간 일정이 연기되면서 낙화놀이가 진행 안되었는데 얼마전부터 다시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함안 고유의 민속 놀이인 함안 낙화놀이가 계속 쭉 함안에서만 했으면 하는데 찾아보니깐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 된다고 하네요 .. 아숩아숩...사실 이번 2023년 낙화놀이는 진행방식이 미흡해서 아쉬운점도 있었습니다.

사실 낙화놀이 당일 5만명이 넘은 인원이 몰려서 어쩔 수 없다라는 생각도 했지만 다시 생각해도 진행 방식과 안전문제가 너무 많았던거 같아요. 저희같은 경우 5시간을 움직일 수 없이 대기했어요 ...😭😭 

전 이왕 이렇게 된거 어쩔수없고 축제를 즐기자는 마음으로 낙화놀이 축제를 즐겼습니다. 됴았오 차찻찻👍

 

낙화들이 걸려있는데 어떻게 불을 붙이실까~? 궁금했는데 진행운영원 분들께서 직접 뗏못배를 타고 낙화 한개한개 손수 붙이시더라구요 이래서 함안의 고유 민속 놀이구나 싶었어요 제발 함안에서 쭉~이어져 나갔으면 해요ㅠㅠ

 

 

동영상에서 보신것과 같이 불꽃이 다 붙여지고 난후에는 정말 너무 화려했어요🔥🔥

그어떤 불꽃놀이보다도 화려하고 머있었어요. 확실히 저녁이 되고 날이 어두워질 수록 낙화가 더 빛을 발하하면서 말로 설명이 안될정도로 화려했습니다. 바람이 불면 순간 번쩍 하면서 낙화들이 떨어지는데 정말 말로 표현 할 수 없더라구요.

낙화들이 떨어지면 그때마다 사람들의 감탄사도 장난아니였어요!!👍👍

 

축제를 다녀 오면서 정말 꼭 한번은 갔다오시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행사가 절차있고 안전하게 진행된다면 말이죠...

내년에는 주차, 차량 통행,인원 제한,화장실,안전요원 등 많은 부분에서 개선되서 많은 분들이 함안의 고유 민속놀이인 낙화놀이 축제를 즐기셨으면 합니다. 😊😊

 

마지막 사진은 낙화놀이를 보기 위해 코디도 블랙블랙 하게 입고 가서 한 컷 찍었습니다!!😁😁

그런데 함안은 정말 꽃이 많은 도시인거 같아요 차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면 꽃이 안 보이는 곳이 없더라구요!!

꼭 5월에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함안 여행은 여가까지 !!! 다음 여행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