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설> < 구글 애드센스 > 2024 파리 올림픽 포스터 디자인의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24 파리 올림픽 포스터 디자인의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오는 7월 26일 개최되는 2024 파리 올림픽이 이제 100일도 남지 않았어요😯😯

지난 3월 4일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포스터가 오르세 미술관에서 공개되었어요!! 에르메스, 까르띠에 등 많은 브랜드와 협업을 이뤄 프랑스 출신 일러스트 디자이너 위고 가토니(Ugo Gattoni)의 수작업으로 작업한 두장의 포스터가 탄생했습니다!! 두 개의 포스터를 합치면 한 개의 포스터로 되는 포스터이고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구분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우선 바로 포스터를 감상해 보겠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포스터 디자인

@PARIS2024 (파리올림픽 인스타 계정)

3년만에 찾아온 2024년 여름을 뜨겁게 달굴 파리 올림픽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되었습니다!!!

"Ganes wide open"의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도시 파리의 전경을 독창적이게 표현했습니다. 포스터를 보면 도시 전체가 스포츠라는 하나의 매개체를 통해 축제의 장으로 변화된 모습으로 그려졌어😁😁

출처-NEWSIS 뉴스

2024 파리 올림픽 포스너 작가인 위고가토니는 프랑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번 포스터는 파리를 유토피아적 도시로 재해석했다고 하네요!! 또한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구분 짓지 않고 그려낸 것이 인상적이라는 반응이라고 합니다.

2023년 9월19일부터 2024년 1월 19일까지 총 2000시간을 보내며 2개의 포스터를 그렸다고 하네요😯😯

현재는 전시가 끝났지만 파리 올림픽 공식 온라인 스토어 shop.olympics.com에서는 포스터와 다양한 굿즈들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PARIS2024 (파리올림픽 인스타 계정)

포스터를 한참 보다 보니깐 느낀 게 많았어요!! 한눈에 봐도 컬러의 색감이 독창적이고 현대적 감강이 너무 뛰어나 보였어요! 또한 프랑스의 우아함과 현대적 감각이 결합되어 있어서 파리 올림픽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거 같습니다!!

다양한 컬러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컬러의 조합이 너무 뛰어난 거 같아요😁😁

이번 올림픽의 포스터에는 예술적인 가치도 있지만 메시지를 담은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center>

2024 파리 올림픽 포스터 속 메시지

1. 파리 올림픽 포스터는 두 개!!

@PARIS2024 (파리올림픽 인스타 계정)

파리 올림픽 포스터는 두 개로 제작되어 있어요!!😝😝

두 개의 포스터를 합치면 한개의 포스터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포스터의 왼쪽은 올림픽을, 오른쪽은 패럴림픽의 모습이 담겨져 있어요!! 2024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두개로 나눠진 포스터와 두개의 의미를 갖고 있는 포스터 제작은 이번이 최초라고 하네요!!? 두개의 스포츠 정신을 담고 있는 포스터는 극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2. 패럴림픽의 발상지와 상징 표현

@PARIS2024 (파리올림픽 인스타 계정)

패럴림픽과 관련된 부분을 찾으셨나요?? 저~~ 뒤에 보이는 절벽이 보이시나요?? 정답은 절벽에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절벽은 패럴림픽의 발상지 스토크 맨더빌의 영국 땅입니다!!

이외 다양한 패럴림픽의 상징을 찾아보세요~

 

3. 올림피의  모토

@PARIS2024 (파리올림픽 인스타 계정)

 

올림픽의 상징인 Citius, Altius, Fortius, Communiter이 일부입니다.

 

이외에도 파리의 대표적인 건축 랜드마크들도 숨어있어요!! 포스터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에펠탑과 개선문이 바로 보이네요!! 포스터를 보시면 '월리를 찾아라'가 연상되는 거 같았어요!! 포스터를 보다 보면 다양한 게 눈에 들어와서 재미있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떠한 랜드마크를 찾으셨나요!?

 

이제 2024 파리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올림픽을 기념해서 나온 포스터를 보고 있으면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포스터 속 숨겨진 여러 비밀들을 찾는 묘미도 한몫했습니다!! 

해당포스터는 20유로 정도(한화 3만 원 정도)로 판매가 된다고 하네요!! 

파리올림픽을 즐기실 분들은 구매하시는 게 어떻실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