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설> < 구글 애드센스 > 기아, 소형 전기차 SUV EV3 공개!! 주행거리 501km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기아, 소형 전기차 SUV EV3 공개!! 주행거리 501km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일전에 전기차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EV3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말씀드렸었어요!! 
22일 'The Kia EV3 포토 미디어데이'에서 드디어 기아의 소형 전기차 SUV가 공개되었어요!!
사진으로만 봐도 아기자기함과 디자인이 일반적인 차와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느낌의 분위기인거 같아요!! 그럼 바로 사진을 보시죠!!👍👍

기아 EV3에 모든걸 걸었다!!

자동차 산업은 특히 전기차 산업은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요!! 또한 요즘은 AI기술을 접목시킨 차와 기술이 발전되면서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깜짝 놀라고 있어요!! 이번 기아는 전기차 캐즘(대중화 이전 찾아오는 정체기) 도파를 위해 새로운 전기차 EV3를 발표했어요!! 

ev3출시
출처-기아

EV3 외관은 기아의 EV시리즈의 콘셉트와 크세 벗어나지 않는것으로 보여요! 그중에 범퍼나 램프의 디테일 이 조금 다부지게 변경된 거 같고 EV9의 뒷부분 디자인에 Y자로 갈라지는 휀더의 볼륨감을 넣고 스타맵 시그니처라 불리는 램프 그래픽도 자연스럽게 녹아 EV9의 작은 버전인듯한 느낌이네요!?

ev3출시
출처-기아(네이버포토)

자동차를 볼때 가장 먼저 보는 게 다자인인데요!? 그중에 외장 컬러 느낌을 안 볼 수 없겠죠!? 이버 EV3에서는 7가지 외장 색상으로 나왔어요!! 이번 미디어데이에선 EV3개 가지 컬러 중 어벤쳐린 그린, 아이보리 매트 실버, 프로스트 블루 3가지 컬러가 공개가 되었어요!! 이중에 GT Line 차량에 들어간 포로스트 블루 색상은 전체적으로 파란색 외관에 검은색 포인트들이 조화를 이루어져 있어 고급스러움을 보여줬어요!!

<-center>

GT Line의 경우 전체적인 차체와 연결되는 날개 형상의 하단부 범퍼와 후면 범퍼 하단을 가로지르는 수평형 리어 리플렉터를 적용해 격동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네요!! GT Line은 스펙은 기본형 EV3와 같지만 외관을 높은 성능 모델인 GT처럼 출시하는 차량이에요!! 기아는 내년 하반기에는 GT 시리즈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기아 EV3 내부 인테리어

EV3의 실내도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되었어요 EV9처럼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어요!!
한 화면에서 클러스터, 공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했게 했고 엠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속도에 따라 실내 분위기를 다르게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고 하네요!!

저는 EV3를 보면서 인상적인였떤건 '슬라이딩 콘솔 테이블'이였어요!! 기본 테이블을 당기면 최대 120mm까지 길어지는 방식이에요!! 차에서 다양한 기능을 접목시킨 건 너무 좋네요!! 

기아 최초 AI 어시스턴트 탑재

출처-기아

이번 EV3에는 기아 최초로 탭재한 AI 어시스턴트 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어요!
첨단 기술도 EV3의 상품성을 높여주는 요인으로 보여지고있어요. 기아는 EV3에 챗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인 ‘기아 AI 어시스턴트’를 처음 도입 했어요, 이번 LG전자와 기아의 기술 협업으로 차량용 웹운영체제(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발표했어요 차량용 웹 OS는 차량 안에서 다양한 스마트 TV 콘텐츠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이시스템을 사용하려면 차량용 데이터 요금제를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고 안전을 위해 주차 시에만 시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유튜브, 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등 12개의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지원)

기아 EV3 스펙 미리보기

출처-기아

EV3는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으로 4세대 NCM 배터리가 적용돼요!!
스탠다드는 58.3 kWh, 롱레인지는 81.4 kWh 용량으로 롱레인지는 최대 501km의 주행 거리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E-GMP 플랫폼을 기반 제작된 덕분에 차체가 크지 않아도 내부 공간은 많이 넓게 나왔다고 해요.
EV3의 크기는 전장 4300mm·전폭 1850mm·전고 1560mm·축거 2680mm로 나왔어요!!

기아 EV3 출시 일정 및 가격

EV3는 6월부터 계약을 시작해서 7월 중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에요!! 올해 연말에는 유럽에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업계에서는 자체 수요 조사에서 EV3 수요가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리면서 EV3 연간 판매 목표를 3만대로 잡았다고 해요.그렇다면 이제 관건은 가격인데요!? 보조금을 포함해서 3천만 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고 롱레인지 모델은 4천만 원 대로 형성될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의 새로운 SUV 전기차 EV3를 포스팅했어요!!  요즘 AI가 많이 이슈가 되면서 차량에도 접목이 되고 있는데 얼마나 안전하고 사용하는데 편리할지에 대해서는 너무 궁금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