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설> < 구글 애드센스 > 애플 아이패드 iPadOS 18 업데이트 정리 [WWDC2024]
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애플 아이패드 iPadOS 18 업데이트 정리 [WWDC20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이번 WWDC2024에서는 얼마 전에 발표한 아이패드 7세대에 적용하는 iPadOS 18를 발표했어요!!
이번 아이패드는 프로 외에 에어 시리즈에서도 11인치와 13인치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애플에서 사용자에게 크기에 대한 옵션을 더 줘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그 취지와 맞게 iPadOS 18에서도 다 야한 기능들이 접목되고 기다리고 기다렸던 계산기도 생기고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사실 지난번 아이패드를 공개했을대 스펙 부분만 내용이 나와서 안에 실속은..? 운영체제는..? 의문점을 갖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번에 iPadOS 18이 공개되면서 애플이 또 사람을 기다리게 만드는구나 싶었어요..ㅎㅎㅎ
기대했던 iPadOS 18의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실망감이 역시 애플이구나로 바뀌는 부분이었어요!!

1.  iPadOS 18 사용 가능 기기

 
이번 iPadOS 18로 업데이트되면서 출시된 지 오래된 아이패드 모델들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해요.
'A10X Fusion' 프로세서를 탑재한 이이패드 모델군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외 단다고 하네요.. 사실상 2018년 이후 출시한 아이패드 제품만이 iPadOS 18을 지원받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iPad Pro / iPad Air / iPad mini / iPad - 2018년 이후 출시된 모델들)
현재 iPadOS 17을 지원받고 있는 A10X Fusion 기반의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2세대는 더 이상 OS업데이트를 지원 못 받고 A10 Fusion 칩을 탑재한 이이패드 6세대와 7세대 모델 또한 지원이 종료된다고 하네요 
 
-주요 업데이트-
수학노트 / 제어센터 / 홈스킨 꾸미기 / 스마트 스크립트 / 메시지 탭백 / 게임 모드 / 프리폼 / 셰어플레이 원격 제어기능

1.  화면커스텀 & 사진 앱 업데이트

 
일전에 포스팅한 아이폰 iOS18에서 말씀드린 배경화면 아이콘 자율배치와 새진 앱 업데이트는 동일하다고 해요!!
아이폰과 동일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만의 느낌이 다르잖아요!?😎😎 그로 인해서 아이패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앱들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center>

2.  계산기 기능 추가

 
이때까지는 아이패드에는 계산기 기능이 없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iPadOS 18로 업데이트되면서 계산기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드디어...!!! 이번 계산기는 일반용 계산기와 공학용 계산을 때에 따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공학용 계산기에서는 수식을 입력하면 그 값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기능이에요..!! 수식을 입력하면 계산이라..
간단한 수식 포함 방정식 과같은 입력을 할 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3.  스마트 스크립트

 
아이패드에서 손글씨를 쓸 때 손글씨에 맞춰서 입력해 주는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iPadOS 18 버전에는 스마트 스크립트가 적용이 돼서 테스트를 손글시 사이에 붙여 넣을 때도 내 손글씨와 비슷하게 입력해 준다고 하네요!!
신기할 정도이네요.. 아직 완벽하지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비슷하게 적힌다고 해요

정리하면 손글씨를 선택하고 복사할 뿐만 아니라 붙여 넣기 했을 대도 같은 글씨체로 나타나고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폰트를 찾아서 쓸 필요가 없고 사용자의 필기체를 사용하면 됩니다!! 심지어 맞춤법 검사도 가능하다고 하니 바로바로 수정해 준다고 해요!! 수정할 때도 수정할 부분을 애플 펜슬로 눌러서 공간이 생겨 수정을 용이하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또한 지우고 싶다면 그냥 줄을 그어서 삭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빠르게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해보고 싶네요!!
 
기본적으로 iOS와 ipadOS는 전체적으로 유사함을 가지고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아이폰과의 유사성 속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초점을 맞춰서 개발된듯해요
 
그리고 iPadOS 18의 강점은 유연한 동적 애니메이션 효과로 화면 트랜지션과 새로운 기능들로 새로운 작업 방식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가을까지 어떻게 기다리죠... 다행히 제 아이패드에서는 사용 가능해서 기다려 봐야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드리겠습니다
 
2024.06.17 - [IT 정보] - 애플 아이폰 iOS18 신기능 정리, 통화녹음 어플 적용!! [WWDC2024]

애플 아이폰 iOS18 신기능 정리, 통화녹음 어플 적용!![WWDC2024]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애플이 한국 시간 기준 6월 11일 WWDC2024를 발표했는데요!!? 매년 전 세계 개발자들과 IT업종 종사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입

fillmyspa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