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애플 유럽에서 애플페이외 다른 결제 방식 허용

필마센스 2024. 4. 22. 1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애플을 사용하는 유저로서 애플의 관한 뉴스를 항상 챙겨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애플이 갑자기 왜 이러지?라는 내용을 들어서 포스팅하려 해요 🧐🧐제목에서 보신 것과 같이 유럽에서 애플페이를 다른 결제 시스템도 허용한다는 얘기가 나왔어요!! 과연 아이폰으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런지!!??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

(했으면 좋겠어요 ... 손목에 애플워치도 있지만 사실 애플페이 불편해서 잘 안 써요😭😭)

애프에 따르면 빠르면 다음달 5월부터 유럽연합(EU)에서 애플페이 외 다른 결제 시스템을 허용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로이터통신은 EU 규제당국이 5월부터 경쟁사들에 탭 앤 고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개방하겠다고 애플에게 승인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허헉!!! 드디어 아이폰에서 애플페이 말고 다른 결제 시스템으로 결제가 가능한 건지..!!

<-center>

탭앤고는 NFC결제 방식으로 휴대전화를 단말기에 갖다 대면 결제되는 방식이에요!! 요즘 통상적으로 많이 쓰이는 방식이죠!? 애플은 아이폰 등 자사 기기에서 애플페이만 허용을 해와서 비판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번에 승인이 된다면 유럽에서도 삼성페이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이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애플이 원래 자사 제품으로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했었는데 타사 제품도 결제가 되게 하려는 이유는 EU에서 아이폰 가두리식 사업 모델에 칼을 들이대면서부터라고 하네요!! 역시 이용자의 편의는 봐줘야 하는 거 같아요

EU가 애플에 과징금을 부과하면서 전 세계 연간매출을 10%에 달하는 금액을 토해야 하는 만큼 애플은 EU의 요청에 협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EU 집행위는 애플의 최종적인 기굴 사항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5월이 아닌 시기는 유연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고 했지만, 이번 여름 안에는 승인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어요!!

EU의 디지털시장법(DMA) 시행에 따라 구글, 메타 등 '게이트 키퍼'로 지정된 애플은 눈치보기를 계속하면서 사업 모델을 손보고 있다고 하네요!!

만약 EU에서 시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에 시행되는 건 아마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돼요!! 항상 애플은 우리나라를 우선순위로 생각하고 있지 않아서 시간을 걸릴 듯합니다!!

그래도 하루 빠르게 삼성페이나 다른 결제시스템이 같이 적용되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ㅠㅠ

 

저는 제가 생활하면서 유용한 정보와 관심이 있는 분야를 포스팅하면서 많은 분들께 정보를 제공드리려 노력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