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삼성전자 2024 갤럭시언팩 행사 '갤럭시Z폴드6' 공개

필마센스 2024. 5. 2. 07: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삼성전자가 올해 7월 프랑스에서 공개하는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6'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에요!!

이번 시리즈에는 AI기능이 지원되고 2억화소 카메라도 탑재될 전망이에요!! 정말 이제는 모든 전자기기에 AI가 탑재돼서 나올 거 같아요! 요즘은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AI가 어디까지 발전할지.. 정말 무섭고 궁금하네요

삼성전자, 갤럭시언팩 2024 행사 개최

삼성전자의 2024년 7월10일에 갤럭시언팩 행사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다고 하네요!! 파리는 2024년 하계 올림픽 개최지이고, 삼성은 IOC(국제올림픽위원회)의 공식 후원사로 파리에서 언팩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하네요!!

이번 행사에서 삼성은 최초의 스마트링인 '갤럭시 링'의 세부 스펙(많은 유튜브에서 공개되었지만..)과 갤럭시 버즈 신제품을 공개할 정망이고 '갤럭시Z폴드6'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에요!!  '갤럭시Z폴드6'의 공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center>
<-center>

AI 지원 2억만 화소 카메라 탑재!! 갤럭시Z폴드6

이번 갤럭시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갤럭시Z폴드6'은 폴더블폰 최초로 AI 기능이 탑재된다고 하네요, 올해 초 S24시리즈 온디바이스 AI로 인기를 끈 것처럼 신형 폴더블폰에도 실시간 통역, 채팅, 서클 투서치등 AI 기능이 탑재돼 AI시장의 선주구자로 나설 것으로 예상돼요!! 이번 하반기 애플에서도 iOS18에 탑재될 AI기능이 삼성과 어떠한 차별화로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빨리 비교하면서 써보고 싶어요!!

출처-온디스크/스마트프릭스( '갤럭시Z폴드6' 렌더링 이미지)

이번 '갤럭시Z폴드6'에는 카메라도 대폭 개선된다고 하네요!! 기존 '갤럭시Z폴드5'에서는 5000만 화소였지만 이번엔 2억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유력합니다!! 2억 만화소면 어디까지 확대가 되는 걸까요?? 2억만 화소는 아직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았지만 뭔가 가능할 거 같네요..

'갤럭시Z폴드6'는 화면을 펼쳤을 때 153.5x132.5x6.1 mm로 전착보다 길이는 조금 더 짧고 너비는 더 넓어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내부 디스플레이 대각선 길이는 7.6인치,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약 6.2인치라고 하네요!!

기가 상단에는 마이크 3개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고 하단에도 마이크와 스피커 USB-C포트를 갖췄고 음량과 전원 버튼은 오른쪽 SIM 카드 슬롯은 왼쪽에 자리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이번 갤럭시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 Z폴드 6'에는 처음으로 울트라 모델이 추가되며 해당 보델에는 'S펜'이 기본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하네요!!

 

올해 초 삼성에서 S24에 AI기능을 탑재한 모델을 공개하면 앞으로 본격적으로 AI시대로 접어들 것으로 생각되네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시대 그리고 그다음 세대는 AI세대라고 할 정도로 나누고 있는데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마트폰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변화가 이뤄졌었는데 AI시대로 접어들면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고 하네요!! 뭔가 많은 기술들이 일상생활에 접목되면서 적응을 잘할 수 있을지 걱정되지만 기대도 되는 게 사실인 거 같아요!! 

앞으로 많은 IT 기술과 AI기술이 발표되는 대로 포스팅할 예정이에요 기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