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SUV 인기 상승 '현대차,제네시스 SUV 증산'

필마센스 2024. 5. 6. 17: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이번 업계에서 자동차 수요를 분석해본 결과 60%의 비중이 SUV라고 나타났다고 합니다!!

현대차와 제네시스의 올 1.4분기 전 세계 판매량은 100만6767대로 집계되었는데 그중 60.6%를 SUV가 차지하면서 SUV의 수요가 이전 세대보다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 했는데요!! 저도 SUV를 몰고 있는 입장에서 이제는 세단을 운전을 하면 뭔가 어색하고 SUV가 편하고 좋더라고요😁😁

10대 중 6대는 SUV

SUV 판매 비중이 60%를 넘어선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전 세계적으로 SUV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포르쉐,BMW,벤츠 등 외제차 시장에서도 SUV 모델을 많이 출시하고 생산하고 있다고한네요!!👍👍

또한 SUV는 세단 보다 수익성이 높은 만큼, 현대차는 생산 라인을 조정해서 SUV 라인을 증산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네요

과거에는 주 차종이 세단이었는데 해외 북미지역에서 꾸준하게 투싼,싼타페,팰리세이드 등 SUV 차량의 판매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네시스 GV70, GV80 라인도 우리나라, 해외에 상관없이 비중이 확대되고 있고 전통적으로 세단이 강세였던 인도, 아시아 지여에서도 SUV 수요가 늘고 있어서 세단의 수요를 앞질렀다고 하네요

<-center>
<-center>

이에 힘입어 현대차의 SUV 비중도 매년 증가 추세였다고 합니다!! 21년 SUV 판매 비중은 46.5% 수준이였지만 22년 54.5%로 높아진 뒤 50%를 유지하고 잇었다고 합니다!! 이번 현대차와 제네시스의 새로운 라인과 디자인 변화로 현재 SUV의 비중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하네요!!

앞서 말씀 드린것과 같이 SUV는 세단에 비해 수익성이 높아 현대차에서는 전략적 SUV 비중을 높이는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말하네요!! 그리고 현대차가 수익성 좋은 SUV 중심으로 라인업을 재편하고 생산라인을 조정 한것도 SUV의 증산에 한 주요한 요인인거 같아요!!  현대차에서는 울산 공장라인을 팰리세이드로 추가 생산라인을 구축했으며 세단형 만드는 울산 공장도 투싼을 생산할 예정이라고하네요!!

 

또한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는 신형 싼타페 증산에 나섰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일본의 도요타의 차가 인기였다면 근래에 들면서는 우리나라 차의 수요가 많이 늘어 현대차도 생산을 늘리고 있다고하네요!! 이렇게 늘어난 만큼 부디 우리나라에서 마케팅을 잘해서 해외에서보다 조건 좋게 출시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제발 ..

하지만 현대차 입장에서는 미주가 최대의 시장인 만큼 현대차 라인과 제네시스 라인을 미주에 좀더 강화할거라는 예측이 나왔다고하네요 ㅠㅠ

 

저는 제가 관심있는 부분을 포스팅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