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애플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어 출시[애플 신제품 총정리]

필마센스 2024. 5. 14.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지난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온라인으로 렛 루즈 이벤트를 열고 애플이 새로운 시리즈의 아이패드를 공개했어요!! 빨리 포스팅하고 싶었는데 개인 인정 때문에 이제 포스탕 하네요😭😭 지난 2022년 10월 이후 18개월여 만의 첫 공개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 공개한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애플펜슬 프로, 매직키보드입니다!! 
바로 확인해 보시죠 !! 

아이패드 프로 7세대_M4 칩셋+OLED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3인치 모델로 두 가지 크기로 출시했어요!! 11인치는 5.3mm, 13인치는 5.1mm 두께로 역대 가장 얇은 제품이라고 설명했어요!! 아이패드 프로가 얇아진 만큼 무게 또한 가벼워졌는데요!? 11인치 모델은 450g도 되지 않고 13인치는 580g에 불과하다고 해요!! 전작 아이패드 프로 6세대 대비 100g 이상 가벼워졌다고 하네요!!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이용한 '울트라 레티나 XDR'이 적용 했어요!! 기존에는 LCD가 사용됐으면 이번에는 OLED가 적용되었어요!! '울트라 레티나 XDR'은 두 개의 OLED패널을 조합해 화면을 최대한 더 밝게 해주는 '탠덤 OLED'라는 기술이 적용되었어요!! 애플은 '세상에서 가장 앞선 디스플레이로 한층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소개할 정도로 이번 기술은 애플에서 중점적으로 소개한 기술 중 한 개인 거 같았어요

특히!! 아이패드 프로에는 'M4'라는 애플의 최신 칩이 탑재 되었어요!! 기존 프로에 적용된 칩은 M2였는데 M3칩을 건너뛰고 바로 M4로 적용되었어요!! 2세대 3 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된 시스템온칩(SoC)인 M4을 통해 전력 효율성과 함께 얇은 디자인, 새로운 디스플레이 엔진이 창착이 가능하다고 애플은 설명했고 'M4' 칩은 "강력한 인공지능을 위한 칩"이라고 밝혔어요!! M4에는 AI의 기계 학습을 가속하기 위한 애플의 가장 빠른 뉴럴 엔진이 탑재되었다고 하네요!!
이 뉴럴 엔진은 초당 38조 회에 달하는 연산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고 애플의 A11 바이오닉 칩에 처음 탑재됐던 뉴럴 엔진 대비 속도가 60배 정도 빠르다고 하네요!! 

 
애플의 플랫폼 아키텍처 담당 부사장은 "뉴럴 엔진은 M4를 AI를 위한 강력한 칩으로 만든다"며"뉴럴 엔진과 M4는 오늘날 어떤 AI PC의 전산망장치보다 더 강력하다"라고 설명을 했어요!! 이제는 AI 시대로 접어들면서 애플, 삼성, 구글, 메타에서 어떤 AI 기능을 더 출시할지 너무 궁금하고 설레내요!!
전면 카메라는 상단에 탑재되어 있고 생체 인식 시스템 페이스 ID도 지원하고 후면 카메라는 라이다 스캐너와 적응형 트루톤 플래시를 추가했어요!!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과 실버 2종이에요!! 그렇다면 출시 가격이 중요하겠죠!!?
가격은 11인치 기준 999달러(한화 149만 9천 원) / 13인치 기준 1,299달러(한화 199만 9천 원)로 전작 대비 많이 인상되었어요!! 가격을 보고 아이패드를 변경 할 수 있을까? 싶지만 빠르게 실물 영접 하고 싶네요😭😭

<-center>

 

아이패드 에어 6세대_11인치 13인치 2종 출시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스크린 사이즈가 새롭게 개편되면서 이제는 에어에서도 2종류로 출시되었어요!! 
기존 10.9인치보다 조금 커진 11인지 사이즈와 프로에서만 볼 수 있는 13인치의 라인업이 추가되었어요.
기존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는데요!! 큰 화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로 넘어가야 했다면 이번 아이패드 6세대에서는 13인치가 출시하면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해주는 거 같아요!!

아이패드
출처-애플 홈페이지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한 단계 좋아진 고화질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전면 카메라는 세로에서 가로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했으며, 센터 스테이지를 적용했다고 하고 머신 러닝을 활용해 자동으로 모든 인물이 시야각 안에 머물게 하는 기능으로 페이스 타임이나 화상회의에 유용할 것으로 예상돼요!!

칩셋은 애플 실리콘'M2'를 장착했어요!! 기존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는 M1을 탑재했었는데 기존 기종보다 전체적으로 50%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고 A14 바이오닉을 탑재하 아이패드 에어 4세대보다는 3배 빠르다고 하네요!!
컬러는 블루, 퍼플,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4종으로 소재는 100% 재활용되는 알루미늄 이클로저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저장 용량은 128GB부터 512GB, 1TB까지 지원되고 아이패드 에어에서 1TB까지 지원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11인치 기준 599달러(한화 89만 9천 원) / 13인치 기준 779달러(한화 119만 9천 원)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애플펜슬 프로 출시_나의찾기 햅틱 지능 추가

애플펜슬은 처음으로 프로 시리즈 모델을 선보였어요!! 지원 기능도 늘어났는데요!!?? 배럴에는 새로운 센서가 추가되었어요 펜슬을 꽉쥐기만 하면 햅틱 엔진 진동과 함께 아이패드 화면에 팔레트 도구가 열리고 자이로스코프도 탑재해 펜슬을 돌리기만 해도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고 해요!! 펜이나 브러시 각도를 손쉽게 바꾸는데 활용 된다고 하네요!!
애플펜슬 프로부터 Find My을 지원해요 나의 찾기 기능으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에어태그, 워치등 모바일 기기에서 위치 추적을 해주는 서비스인데 이번엔 애플펜슬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출시가격은 129달러(한화 19만5천원)에 출시한다고 하네요!! 기전 팬슬과 가격은 같다고 하네요!!
하지만 비싼건 ..사실 ...

매직 키보드_소재 햅틱 지원

아이패드 전용 매직 키보드는 더 얇아졌지만 기존 디자인은 그대로 적용 되었어요!! 
키보드 상단에는 펑션 키를 추가했고 맥용 매직 키보드처럼 화면 밝기, 검색, 마이크, 절전, 제어 기능르 편리하게 실행 할 수 있고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사용 했어요!! 이번 매직기보드는 기존 버전보다 얇아지고 햅틱 피드백 지원 해주는 트릭패드 멀티 터치제스처 등 적용되어있어요 가격은 11인치 기준 229달러(44만9천원) / 13인치 기준 349달러(한화 51만9천원)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아이패드 에어5세대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쓰고있는데요!! 이번 아이패드가 새롭게 출시하면서 솔직하게 ... 바꾸고 싶은 충동이 생기네요.. 바꾼다면 아이패드를 더 다양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데 말이죠!! ㅎㅎㅎ
애플인 이번 2022년 1월 이후 1년 5개월 만에 새로운 아이패들를 선보인 만틈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되네요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는 이날부터 미국 등 29개 국가에서 주문할 수 있고 오늘 15일 부터 매장에 전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출시 일정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ㅠㅠ  우리나라 애플 사용 빈도가 높은데 항상 1차가 안돼네요 ...
빨리 사용해보고싶네요!!
 
오늘은 애플의 신제품 출시에대해서 알아봤어요 올해 아이폰도 공개될 예정인데 빠르게 출시하고 부디 제발 1차 국가로 출시 했으면 하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