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애플 폴더블폰 출시 예고, 폴더블폰 시장 변동 예고

필마센스 2024. 5. 16. 08: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삼성전자는 오는 7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보여져요!! 그리고 중국 화웨이는 '두번접는'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저는 폴더블폰은 삼성전자에서 주도하고 선구주자라고 생각하고있어요 많은 기업에서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와 플립을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어서 폴더블폰이 많이 개발되고 업그레이드 된걸로 생각해요!! 이번 7월에 열리는 파리올림픽전 7월10일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를 여는 가운데 이 언팩행사에서 '갤럭시Z 폴드6,플립6'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요! 삼성전자는 올림픽과 협력사이기 때문에 파리올림픽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 할것으로 예상되요 

삼성전자는 2019년 폴더블폰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해왔지만 최근에는 입지가 많이 흔들리고 있는것도 사실이에요!! 이 와중에 하웨이에서 두 번 접는 폴더블폰 '트리플 폴더블폰'을 올 2분기 출시 준비중에 있고 중국 업체 누비아가 지난달 50만원대 폴더블폰 '누비아 플리 5G'를 공개하는등 중국 현지에서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그동안 루머로만 알려진 애플도 폴더블폰 개발을 진행 중인걸로 알려졌어요!! 애플은 지난달 폴더블 관련 특허를 미국 상표특허청을 통해 획득했고 특허명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갖춘 저장장치'로 휴대폰을 접는 과정에서 디스플레이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기 위해 '스프링'구조를 적용한것이 핵심이라고 전해지고있어요

애플 폴더블폰 

애플은 접는 화면 테스트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포기설이 있었는데 폴더블 아이폰 윤곽이 이번에 들어났어요!! 미국 IT 전분 샘모바일 소식통에 인용하면 애플이 폴더블 패널 생산업체인 삼성디스플레이와 폴더블 디바이스 개발을 위함 협약을 맞은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어요!! 애플은 삼성뿐만 아니라 다수의 패널 생산 업체들과도 협의를 진행 중인걸로 알려지고 있어요!! 샘모바일은 이번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놓을것이고 삼성과의 경쟁을 예고 했어요!!

사실 이미지를 보고 있으면 디자인이 정말 이쁘다라는 생각 밖에 안들어요 아이폰의 디자인을 갖고 가면서 폴더블이 되는 폰이라니 너무 이쁘네요!! 또한 미국의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도 애플이 최근 폴더블폰 개발에 속도내고 있다고 전했어요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폴더블 제품은 초고가 시장을 겨냥한 애플 새로은 라인업을 대표할 것으로 예상했어요 이렇다면 .. 너무 비싼 가격으로 출시하면 사용하기는 부담스러울 수 있겠네요 ... 매장에서나 경험 해봐야겠어요 .. ㅠㅠ

애플의 새로운 라인업 폴더블 아이폰의 경우 두 개의 화면 크기를 검토중에 있고 업계 매체를 통하면 바닥에 떨어트리면 자동으로 접혀 액정이 안깨지는 신기술을 개발 했다고 합니다.. 이건 너무 신기한걸요!!?

내년 폴더블 아이패드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고 하네요!!

애플이 폴더블폰을 출시한다면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플립의 대항마로 큰 위협이 될것은 기정 사실화가 될거같아요 상성전자 또한 중국 애플등 많은 기업에서 폴더블폰을 출시 예정으로 기술 개발과 기술유출에 주의를 요하고 있다고 해요

 

사실 아이폰 유저로서 애듶의 폴더블폰이 출시를 너무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어요.. 빠르게 출시 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애플의 소식을 많이 전해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