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애플 비전프로 내달 한국 출시 예정 "1차 출시 확정"

필마센스 2024. 5. 17. 09: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프로'가 한국에서도 출시될 전망이에요!!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비전 프로를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도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고 내달 열리는 세계 연례 개발자 회의(WWDC) 이후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해요!! 해외 시장에는 우리나라 한국을 비롯 독일, 프랑스, 호주, 일본, 싱가포르, 중국등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해요.

출처-애플

애플은 지난 2월 비전프로를 미국에서 출시했는데요!!! 유튜브를 보면 비전프로를 쓰고 길거리를 다니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이 신기하기도하고 살짝 우습기도 해 보였는데요!!? 이번 애플은 처음으로 비전프로를 해외시장으로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애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도 시작된 걸로 알려지고 있어요.

출처-애플

지난 2월에 출시 초반에는 얼리어답터 수요가 몰리면서 제품을 구하기 힘들정도로 판매가 되었지만 사실 판매량이 기대에 못 미쳐 실망을 주고 있어요 그로 인해서 애플은 판매 목표치를 낮춘것으로 전해지고 있어요!! 올해 비전프로 출하량 목표를 40만~45만 대를 보고 있는데요!? 원래 시장 예상치는 70만~80만 대까지 예상한 것에 절반 수준인 걸로 알려졌어요.

애플 비전프로 기능

출처-애플

-디스플레이 화질-

가장 중요시되는 디스플레이!! 많이 사용화 되고 잇는 VR기기의 경우는 넓은 공간을 표현해야하기 때문에 해상도가 낮고 화질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애플 비전프로의 화질은 각종 VR기기에 비해 상당히 뛰어나다고 해요 이 부분은 가장 큰 장점으로 풍부한 화질과, 색감을 통한 고화질 콘텐츠를 즐기기에는 충분하다고 해요

-패스스루 기술-

애플 비전프로는 외부의 빛을 완전히 차단하고 전면에 장착된 카메라가 외부 환경을 촬영하여 내부로 전송한 뒤 이미지를 합성해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이예요!! 이 과정에서 이질 감 없이 부드럽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기기가 꺼지거나 오류가 생길 경우는 와부를 전혀 볼 수가 없어서 안전상에 위험이 생길 수가 있어서 항상 유의해야 한다고 해요.

출처-애플

-맥북과의 연동-

애플은 기기간의 연동이 핵심라고 할 수 있잖아요!? 애플 비전프로 역시 맥북과 연동하여 맥북의 화면을 비전프로에 띄우는 것이 가능하다고 해요!! 상당히 부드럽게 작동하고, 맥북의 키보드와 트랙패드도 모두 활용할 수 있다고 해요!!
따로 디스플레이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화면으로만으로 작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건 궁금해요 정말!!

출처-애플

-컬러 앱 X-

애플은 비전프로 전용 600개 이상의 앱과 게임이 출시될 거라고 했지만, 현재는 컬러앱으로 여길만한 앱은 없다고 해요.. 이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에요 현재는 유튜브나 넷블릭스가 없다고 알려져 있어요!! 아이패드나, 사파리로 볼 수는 있지만 전용 앱은 없다고 해서 놀랍네요. 앞으로 상요화 되려면 가장 빨리 개선되야 할 항목인 거 같네요
 

<-center>

-착용감-

애플 비전프로의 작용감은 괜찮지만 다소 무겁다는 의견이 상당했어요!! 머리에 착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무게가 가벼울수록 좋을 텐데요...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무게는 600~650g인데요 에어맛 맥스 무게에 두 배 정도이고 여기에 배터리 팩의 무게는 353g여서 다소 무겁게 느껴질 듯해요

-배터리 타임-

애플 비전프로는 배터리 팩을 장착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그렇다고 해도 배터리 타임이 너무 짧다고 하네요 1번 충전해서 2시간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깐 너무 짧죠... 추가적으로 유선을 연결하다 보니 복잡하게 선이 늘어지고 배터리팩을 빼고 다이렉트로 충전기와 연결이 안 돼서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애플

 
올해 2월 초 미국에 출시한 비전프로 가격은 3499달러(한화 478만 원)로 아이폰 15 프로의 3배가 넘는 가격이에요!!
정말 가격이 사악하지만 한 번쯤은 사용해보고 싶네요!! 
저는 VR기기도 없지만 애플스토어에 나오면 바로 가서 한번 착용해서 경험해보고 싶네요!! 하지만 전 안 살 거 같네요.. 속직히 가격도 가격이지만 아직 일상생활이나 가격 대비 사용 용도를 잘 모르겠네요..
한편 애플은 비전프로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이번 해외시장 출시를 하면서 중국과 일본에서 큰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네요!! 정말 한 번쯤만 착용하고 놀아보고 싶네요 ㅎㅎㅎ
 
이상 애플의 신제품 비전프로에 대해서 포스팅했어요~!!! 
여러분들은 비전프로가 출시하면 구입할 의사가 있으실까요~?!?! 아직 생소한 영역이지만 기대되는 건 사실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