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4 엣지 공개 '코파일럿+PC'

필마센스 2024. 5. 28. 09: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노트북을 공개했어요!! 제가 왜 삼성 노트북에 관심이 가냐면~!!! 제가 갤럭시북 플랙스를 사용하고 있어서예요!! 저는 갤럭시북 시리즈가 처음 나올 때 구매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어요!! 갤럭시북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매장에서 한 번씩 쓱 보곤 했어요!! 이번 갤거시북 4 엣지!! 어떤 노트북인지 한번 보시죠~!!😝😝

갤럭시북 4 엣지 공개

이번 삼성전자 새로운 노트북을 공개했어요!! 이번 노트북은 AI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북 4 엣지'를 공개했어요.
갤럭시북 4 엣지는 퀄컴 스냅드래곤 X엘리트 프로세서가 들어가 있고 윈도우11 기반의 노트북으로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AI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통해 AI PC의 노트북의 시대를 열었어요!! 사용자가 작업을 쉽고 빠르게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고 발표했어요.
특히  '갤럭시 북4 엣지'에 탑재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최대 45 TOPS(초당 45 조회 연산)의 처리속도를 제공하는 NPU가 들어가 있어 AI 관련 성능이 뛰어난 특징을 갖고 있어요 
'갤럭시북4 엣지'는 35.6cm(14형) 1종과 40.6cm(16형) 2종 등 총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되고 기존 노트북과 같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무게는 14형 기준 1.16kg, 16형은 1.55kg으로 배터리는 40.6cm(16형) 모델 기준 최대22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초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며 RAM은 16GB, 저장소는 512GB/1TB 선택이 가능해요!!
슬림하게 발표한 갤럭시북4 엣지는 터치 스크린으로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로 해상도 2880*1800 안티 리플렉션을 적용했어요!! 화면이 낮에도 밖에서도 선명하고 깔끔하게 보일 거 같아요!!

갤럭시북 4 엣지 코파일러+PC

이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을 통해 통합형 클라우드 AI 사용을 제공하는 국내최초 코파일럿+PC로 클라우드 AI 기방으로만 동작했던 기존 코파일럿의 기능을 온디바이스 AI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번 코파일럿+PC에는 몇가지 기능이 접목되었어요.

<-center>

 
-리콜(Recall)
사용자가 과거 특정 시점에 어떤 작업을 했는지 자연어로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최근 작성한 문서나 이메일은 물론 과거에 시청했던 영상 콘텐츠도 문자나 음성으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캡션(Live Captions)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과 상관없이 총 44종의 외국어 음성을 영어 자막으로 제공 가능 합니다.
 
-페인트(Paint)의 코크리에이터(Cocreator)
AI를 통해 간단한 스케치를 미국 작품으로 바꾸거나 몇 줄의 명령어만으로도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윈도우 스튜디오(Windows Studio)의 이펙트(effects)온디바이스 AI로 구동되는 PC 카메라 필터와 배경 효과를 이용해 화성 회의에 재미를 더해주며, 음성 초첨, 인물 모드, 배 흐름, 초첨 맞춤등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하면서 사용자에게 업무 효율 및 창작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노트북에 제공하고 있어요!! 이러한 기능들을 다 익히려면 상당하게 공부해야겠어요!!

갤럭시북 4 엣지 AI 기능

갤럭시북4엣지는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AI를 동시에 또는 개별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AI를 지원합니다!!특히 온디바이스의 경우 오프라인상태에서 개인 데이터의 보안을 지켜주며 AI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에요.갤럭시북4엣지의 보안 플랫폼은 삼성 녹스로 보호되며 갤럭시 AI 기능과 코파일럿+PC의 기능은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업로드하지 않아도 작업 수행이 가능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걱정을 줄일 수 있어요!!다양한 AI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제어권을 누릴 수 있고 사용자가 설정을 통해 활성화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는 등 언제나 설정을 켜고 끌 수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북 4 엣지 스펙 및 사양

삼성전자에서 공개한 스펙 및 사양에 대해서 자료를 공유드릴게요!! 구매하시거나 관심 있으시면 꼭 확인해 보세요!!
 

 
갤럭시북4엣지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글로벌 판매는 6월 18일부터 시작된다고 하고 가격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200만 원은 넘어가지 않을까요..? 요즘 솔직히 너무 전자 기기들이 비싸지면서 조금 부담이긴 한 거 같아요 그래도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나오면 너무 궁금해서 바로 매장으로 달려가는 제 모습...
하반기가 다가오면서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오픈되고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정보를 공유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