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설> < 구글 애드센스 > 제네시스 전기차SUV GV90 출시일,예상 가격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제네시스 전기차SUV GV90 출시일,예상 가격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감각을 채우는 필마센스입니다. 😊😊

제네시스에서 새로운 SUV 기종을 출시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관심이 폭발하고 있어요!!🚗🚗

그 차는 바로~!!! 'GV90' 대형 전기 SUV로 GV60,70,80에 이은 제네시스 세 번째 전동화 SUV이자 제네시스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대형 전기 SUV 차량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현대차에서는 요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GV90 역시 외관 디자인이 미래지형적인 라인이 들어간 콘셉트로 '내오룬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보시죠! 

제네시스 GV90 네오룬 콘셉트

GV90은 현대차그룹의 최신 전기차 플랫폼과 미래지향적인 패밀리룩 디자인, 플래그십 모델 다운 큰 차체, 삼성 OLED 디스플레이등 첨단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GV90의 네오룬 콘셉트를 보면서 플래그쉽 대형 SUV의 변환점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봤어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Reductive Design'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동시에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게 차량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 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가 인상적이었어요. 쉽게 롤스로이스 코치도어라 불리는 이번 GV90 도어가 현대 차에 계속적으로 적용돼서 브랜드의 한 부분이 되었으면 하네요👍👍 B필러리스 코치도어는 전통적인 차량 구조와 비교해 개방적이고 실내외 디자인을 적용하는데 획기적이며 승하차 편의성이 높은 거 같아서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측면에서 활용도와 비전이 있지 않을까요?

제네시스 GV90 디스플레이

GV90

이번 GV90 디스플레이는 롤러블 디자인이 적용되었어요 소름~~😯😯대시보드 중앙과 2열 천장에 배치된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상황에 따라 접어서 숨길 수 있고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했다고 하네요!!

또한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서 저전력 고효율의 난방 시스템이적용 되었어요!!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전기승용차 eM플랫폼이 탑재된다면 113 kWh의 배터리가 탑재되고 1회 충전 시 800km의 주행거리를 갖춰 충분한 경쟁력을 확호한 다고 합네요! 800km👍👍

<-center>

제네시스 GV90 출시일

재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네오룬을 기반으로 한 GV90은 2026년 1분기 국내에 출시한 예정이라고 해요!!

이는 현대차가 울산공장 부지에 짓고 있는 전기차 전용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시기와 맞물린다고 하네요!!

현대차그룹은 2025년부터 모든 신차를 전기차 or 수소차로만 출시하겠다는 '퓨처링 제네시스'를 발표했다고 하네요

점점 전기차의 경쟁력이 올라가고 안전성도 올라가고 있는 게 눈에 보이네요😊😊

제네시스 GV90 예상 가격

가격은 현재 출시까지 2년 가까이 남은 시점이라 자세히 예상하기 어렵지만 1억 원 중반에서 2억 원까지 육박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 분들이 예상하고 있어요😯😯 GV90의 경쟁 상대로는 BMW iX, 메르세데스 벤츠 EQS, 테슬라 X로 좁혀지고 있고 기아의 대형 전기차 SUV EV9보다 한층 더 크고, 고급스러운 라인으로 고려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저는 다음 차로 제네시스를 타고 싶은 사람으로서 아직 GV90이 출시되고 출시하더라도 못 사겠지만 ㅠㅠ 계속적으로 관심이 가더라고요!! 앞으로 제네시스 라인이 점차적으로 풍부해지고 현대차그룹에서 생각하고 있는 브랜딩을 꼭 이뤘으면 좋겠네요!!

 

사진출처 - 제네시스 글로벌, 구글

반응형